2. 오디나무 프로젝트
 

헤세의 정원 오디나무 이야기 

 

1972년 헤세의 정원(구 송추농원)이 생기기 훨씬 오래전부터 자리잡고 있던 커다란 오디나무  네 그루가 있습니다.  이 곳이 1700년대 조선왕조 때 궁궐에서 관리하던 뽕나무(오디) 밭이었다는 점을 생각하면, 아마도 당시 심었던 나무로 추정됩니다. 우리나라에 남아있는 오디나무 중 가장 크고 오래된 오디나무가 아닐까 짐작해봅니다.

 

6월 한달동안,  이 조선토종 오디나무에서 매일 아침 신선한 유기농 오디를 갓 따내 갈아만든 生오디주스를 하루 20잔 한정 판매합니다.

 

신이 내린 과실이라고 불리며 임금님께 바쳐지던 귀한 오디. 항산화작용을 하는 안토시아닌이 검은콩의 10배, 철분이 복분자의 9배, 비타민C가 사과의 14배 토코페롤은 흑미의 7배인 토종오디로 300년 젊어지세요 ;D

 

 

生오디주스

 

6월 한달동안,  이 조선토종 오디나무에서 매일 아침 신선한 유기농 오디를 갓 따내 갈아만든 生오디주스를 하루 20잔 한정 판매합니다.

 

가격: 8,000원

판매처: 카페휘바, 바베큐시카

 

오디효소

 

헤세의 정원에서 수확한 유기농 조선 토종오디를 발효시킨 2012년, 2013년산 오디효소(오디청)입니다. 집에서도 물, 탄산수, 우유, 요거트 등에 넣어서 맛있고도 건강하게 즐기세요.

샐러드 드레싱, 소스, 칵테일 등 다양한 요리에 넣어보세요   

 

용량: 500ml

가격 15,000원

판매처: 카페휘바, 바베큐시카

오디효소(오디청) 레시피

 

* 오디 워터

컵에 얼음을 반 채우고 오디효소 75ml에 물 150ml를 타서 마신다

기호에 따라 오디효소의 양을 조절한다.

 

* 오디 에이드

컵에 얼음을 반 채우고 오디효소 75ml에  탄산수 150ml를 타서 마신다

 

* 오디 밀크 

컵에 얼음을 반 채우고 오디효소 50ml에 우유 150ml를 붓고 잘 저어서 마신다 

 

* 오디 요거트

떠먹는 플레인 요거트에 오디효소 2 테이블스푼을 넣어 잘 저은후 먹는다

 

* 오디 소주

컵에 얼음을 채우고 오디효소 30%, 소주 70% 를 붓고 잘 저어 마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