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1. 느티나무 프로젝트

아기 느티나무 데려가기

 

헤세의 정원 내, 카페휘바 테라스에서 아기느티나무를 분양해가세요. 종묘포트에서 하나를 떼어 가져가세요.

 

아기느티나무를 담아드리는 포트+비료가격으로 500원을 받고있습니다. 모금함에 500원을 넣어주세요. 남는 기금은 정원의 느티나무를 위한 비용으로 사용하겠습니다.

 

정성껏 키워주실 수 있는 분만 데려가 주세요!

아기 느티나무 키우기

 

1. 종묘포트 채로 아파트 앞 화단(땅 속)에 묻어둡니다. 3일 동안 촉촉히 물을 주고나면, 그 이후로는 스스로 땅속의 물기를 빨아들여 혼자서도 잘 자라납니다. 6개월간은 작은 종묘포트안에서도 옮기지 않고 키울수 있어요.

 

2. 6개월 째가 되면, 포트 채로 땅에서 파내어 나무의 뿌리쪽 줄기를 잡고 조심스럽게 포트에서 빼냅니다. 포트를 제거한 나무를 더 큰 화분에 옮겨심거나 다시 정원에 심고 물을 충분히 줍니다. 화분으로 옮겨심은 경우, 실내에 들여와서 키우셔도 됩니다:)

 

3. 6개월 째가 되었을 때, 나무의 키가 너무 많이 자란 경우에는 잎을 적당히  남기고 윗부분을 잘라내줍니다. 

4. 6개월 동안 잘 자란 나무는 뿌리가 뻗어나와 작은 종묘포트안이 흙이 없을 정도로 뿌리로 꽉 차게 됩니다. 이때, 화분에서 포트만을 빼내어 나무의 뿌리쪽을 잡고 종묘포트에서 나무를 조심스럽게 꺼냅니다. 뿌리에서 흙을 털지말고 포트에서 빼낸 나무를 다시 화분에 심어줍니다. 심고 난 후에 물을 충분히 주세요~ 

5. 나무가 자란지 1년이 되면, 더 큰 화분으로 옮겨심고 원예용 흙으로 갈아줍니다.

1. 느티나무가 담긴 포트보다 더 큰 플라스틱 화분이나 카페휘바의 커피를 드시고 남은 플라스틱 컵의 밑바닥에 구멍을 뚫은 뒤 흙을 채워주세요. 구멍을 뚫으실 때에는 크게 뚫어서 흙빠짐 방지망으로 막아주시거나,  날카로운 물건으로 구멍을 여러개 뚫어주세요. 구멍이 충분하지 않아 물이 빠져나가지 못하면, 뿌리가 썩게 되니 꼭 구멍을 충분히 내주세요!

2. 화분을 통풍이 잘되는 양지나 반그늘에 두고, 흙이 마르지 않도록 매일매일 조금씩 물을 줍니다. 하루라도 거르면 새싹이 시들어버려요. 한번에 물을 너무 많이 주게되면 뿌리가 썩게되니 흙이 적당히 촉촉할 정도로 하루에 한번씩 뿌려주세요.

실내에서 키우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