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bble story

해마다 12월 29일이면 유럽의 젊은이들은 아프리카 사막으로 떠납니다. 하늘의 별을 바라보면 잠들고 싶기 때문이지요.  수천개의 별을 보며 잠드는 이 사막에서의 하룻밤을 오성호텔에 빗대어 1,000-star hotel이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사막에 1,000-star hotel이 있다면 서울에서 20-40분 거리의 북한산 국립공원 송추계곡에는 여러분을 위한 100-star hotel이 있답니다.

 

James Turrel (제임스 터렐)의 작품 '뻥뚫린 하늘, 일몰, 그리고 일출'을 보신적이 있나요? 마치 그의 작품속에 살고있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투명한 버블텐트는  프랑스 건축가인 Stephane Dumas (스테판 뒤마)가 처음 디자인한 공기를 이용한 자연친화적 구조물입니다.

 

'글램핑 in 버블텐트' 에서의 하룻밤 동안 경험할 수 있는 9가지를 소개합니다!

자연과의 일체감

 

흩날리는 봄벚꽃, 풍성한 여름숲의 초록, 얼굴 위로 쏟아져내리는 가을낙엽, 소복소복 소리없이 쌓이는 겨울눈송이... 계절마다 다른 자연의 얼굴을 마치 자연의 땅위에 누워 감상하듯 투명한 버블텐트의 빈백 소파에 누워 안락하게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바쁜 도심의 일상에서는 결코 느낄 수 없는 자연과의 물아일체는 아주 특별한 힐링의 시간입니다.

01

매 순간 다르게 변하는 하늘

 

계절감 뿐만아니라 시시각각 변하는 하늘의 모습. 특히 일몰과 일출시에 아름다운 뷰를 원하는 만큼 오래도록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02

어느정도 더위와 추위를 감수하기!

 

특별한 경험에는 약간의 인내가 필요한 법!  자연과 최대한 가까이 있는 만큼 날씨로 인한 추위와 더위는 어느정도 감수해야 한다는 점을 이해해주세요.  버블텐트는 아웃도어 캠핑의 형태이기에 일반적인 숙소와는 다르다는 점 충분히 인지해주세요. 여름에는 버블 텐트의 환기시스템, 그리고 겨울에는 거실의 전기난로와, 침실의 전기담요 등으로 내부 생활이 가능한 정도의 온도는 유지해주지만 눈바람이 부는 겨울에 반팔을 입을 정도의 따뜻함은 불가능합니다. 여름에는 해가 진 후에 입실하셔야 덥지않고, 겨울에 버블텐트에 방문하실때는 실내에서 입고계셔도 활동하기 편한 겉옷(fleece 재질 등)을  챙겨주세요!

03

자연친화적 구조물

 

공기를 이용한 자연 친화적인 버블텐트는 우거진 숲속, 호수옆 자연의 어느곳에 위치해도 마치 원래 그곳에 있었던 듯이 주변환경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집니다. 뿐만 아니라 언제든지 자연을 볼수 있도록 디자인된 투명한 벽은 강렬한 태양에도 피부가 지치치 않도록 UV 차단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04

주의사항: 공기빠짐!

 

-버블텐트의 전원을 뽑으면 공기도 같이 빠집니다!

-공기가 빠지면 호텔이 가라앉습니다! 

-출입구와 거실의 지퍼를 동시에 열어도 호텔이 가라앉습니다!

 

어린시절 비누방울 놀이를 기억하시나요? 버블텐트의 구조도 비누방울과 같습니다.

비누방울에 구멍이 나면 터져버리듯 (물론 버블텐트의 경우 터지지는 않지만;) 동그란 버블의 형태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내부의 공기가 빠져나가지 않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버블텐트의 입구는 출입구에 하나, 거실에 하나 이렇게 이중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이 지퍼 출입구를 한 차례에 하나씩만 오픈하고 지퍼를 꼼꼼히 닫은 후 다음 출입구를 오픈해야 버블이 가라앉지 않으니  출입구가 동시에 열려있지 않도록 꼭, 주의해주세요!

05

멋진 다이닝
 

'글램핑 in 버블텐트 '에서의 하룻밤은 멋진 공간을 제공하는 것에서 끝나지 않습니다. 힐링에는 모름지기 맛있는 식사와 휴식이 공존해야 하는 법!  버블호텔에서 걸어서 5분 거리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그릴휘바'를 이용해주시면 생맥주 2잔이 무료 제공됩니다. 다음날 아침 햇살이 여러분을 깨울 때 쯤 (오전 10:00-11:00), 그릴휘바에서 토스트, 과일, 커피 등의 간단한 아침이 제공됩니다.

 

-그릴휘바: <행복이 가득한 집>, <중앙선데이>등 언론에서 인정한 이탈리안 비스트로

-셀프 야외바베큐 시설 이용가능 (그릴당 3만원 식재료 개별 준비, 숯 점화는 셀프)

06

산책이 필요한 공용샤워실과 화장실
 

또 한가지의 주의사항, 버블텐트 내에는 화장실과 샤워실이 없습니다.  

따라서 약 100m 내외 거리에 위치한 공용샤워실/화장실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07

프라이빗 침실
 

숲속 우거진 곳에 위치하여 타인의 눈을 신경쓰는 스트레스를 받을 필요는 없지만 프라이버시가 중요한 분들을 위해 텐트 내부에 침실은 방이 따로 마련되어있습니다. 또한 넓은 시야의 창문(이라고 쓰고 벽과 천장이라고 읽는다?)을 가릴 수 있도록 커텐이 설치되어있습니다.

08

은근히 다 갖춘 구비시설
 

-미니히터(거실)

-전기담요(침실)

-퀸사이즈 에어베드

-탁자와 의자

-램프

-빈백 소파

-카페트

-블루투스 오디오 시스템

-전기포트

-머그잔

09